[마케팅] 마케팅 용어 정리

* 이 문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SNS 홍보 단가 같은걸 알아보다보면 CPC, CPA 등 생소한 용어가 많이 등장하는데요
한번 모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



페이지뷰(PV: Page View)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 열람횟수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A'사이트의 페이지뷰가 1,000이라고 하면 'A'사이트 하위에 속한 모든 페이지의 열람횟수의 합이 1,000회라는 의미입니다.

노출(Imp: Impression)
사이트 방문자에게 광고가 보여진 횟수입니다. 페이지 새로고침 시 노출수도 함께 증가됩니다.

프리퀀시(Frequency)
이용자 한 사람이 동일한 광고에 노출되는 평균 횟수(빈도)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프리퀀시가 3이면 한사람이 동일한 광고에 평균 3번 노출된다는 의미입니다.
Frequency = Target Impression ÷ Target Unique user

클릭율(CTR: Click Through Rate) 
온라인 광고의 노출수 대비 클릭수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클릭율이 0.2이면 광고가 1,000회 노출되었을 때 2번 클릭되었다는 의미입니다.
CTR = (클릭수 ÷ 노출수) ×100 CPM(Cost Per Mill)

CPM(Cost Per Mill)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의 하나로, 광고를 1,000회 노출하는데 지불하는 가격입니다.
예를 들어, CPM 2,000원은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 가격이 2,000원이고, 1회 노출될 때 가격이 2원이라는 의미입니다.

CPV(Cost Per View)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의 하나로, 동영상 광고가 1회 재생될 때마다 지불하는 가격입니다. 예를 들어, CPV 2원은 동영상 광고가 1회 재생될 때 가격이 2원이라는 의미입니다.

타겟팅(Targeting)
사용자의 정보(나이, 지역, 성별 등)에 따라 원하는 사용자에게만 광고를 보여주는 광고기법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 지역 타겟팅 광고는 서울에서 접속한 사용자에게만 광고가 보여집니다.


더 많은 정보는 여기서 찾아보세요~!

네이버 광고용어사전



댓글

주간 인기글

카드뉴스 마케팅 팁

[ubuntu] 신규 계정에 sudo 권한 추가하기

[AWS] WinSCP 를 이용해 Linux 인스턴스로 파일 전송하기

HTML 템플릿을 인쇄용으로 가공하기

AWS 계정간 EC2 인스턴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