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은 날짜 선택과 같은 타사의 캘랜더 모듈에서 많이 되어 기본적으로 스타일을 사용자가 선택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본 클래스 .table을 <table>에 추가 한 다음 사용자 정의 스타일이나 다양한 포함 된 추가 클래스로 확장하면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테이블 마크 업을 사용하여 테이블 기반 테이블이 부트스트랩 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수 있습니다.
[그림출처] https://medium.com/@damln/instagram-is-listening-to-you-97e8f2c53023 인스타그램은 당신의 소리를 '듣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문자 그대로. SNS는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는 글, 사진 등의 정보를 모아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떤 사용자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파악하여 사용자들에게 가장 관심 있을 만한 광고를 보여주곤 합니다. 몇 년 전부터 페이스북은 앱의 마이크 접근 권한 을 사용하여 핸드폰 주위의 모든 대화 등의 소리를 수집.파악하여 폰 사용자가 무엇에 관심 있는지 데이터를 얻고, 타겟 맞춤 광고에 이 정보를 활용한다고 하는 의혹을 받아왔습니다. 페이스북에 인수된 인스타그램도 마찬가지로요. 저도 가끔 의아했습니다. 어떻게 내가 검색창에서 검색한 적도 없고, 사진도 찍은 적 없고, 글로 쓴 적도 없는 어떤 것에 대해서 인스타그램이 나에게, 그것에 관해 얘기한 지 10분 만에 정확히 그와 관련된 상품을 광고로 보여줄 수가 있지? 그런데 동일한 의문을 품은 유저들이 여러 명 있었던 것 같습니다. (관련글 https://www.imore.com/how-stop-facebook-accessing-your-microphone https://medium.com/@damln/instagram-is-listening-to-you-97e8f2c53023 ) 물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은 공식적으로 '절대로 그렇지 않다' 고 발표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혹시 있을 수 있는 사생활 침해에서 앱의 마이크 접근 권한을 차단하는 것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만약을 위해 사생활을 보호하려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앱 설정 부분에서 페이스북 앱, 인스타그램 앱의 마이크 접근 권한을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1. 아이폰 또는 설정에서 아래로 스크롤해서, 인스타그램 앱을 선택한 다음, 해당 앱의 마이크 권한 비활성화를 해도...
*아이프렌즈펫 앱 디자인 가이드 경험을 공유합니다. 이게 처음 작업한 앱 디자인 가이드라서 미흡한 점이 많을 수도 있는데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 *아이폰 앱 가이드 작업의 특징 디자인 가이드 작업은 기준 해상도 하나를 정해서 그 수치값으로, 이미지 작업은 고객/개발자와 협의한 모든 해상도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작업하면 됩니다. 아이폰 해상도를 먼저 보면 이미지 출처: http://protosketch.io/exporting-assets-for-ios-ipads-and-iphones/ 위에 point 가 실제 폰에서의 크기라면 render at 사이즈는 디자이너가 포토샵에서 작업해야 할 픽셀 단위 사이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프렌즈펫은 일단 기준 해상도를 iPhone6 으로 잡고 가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포토샵에서 작업할때는 750 x 1334 사이즈로 작업해서 해당 작업물로 좌표값, 크기 등을 계산해서 개발자님께 넘겼구요 만약 iPhone5 를 기준 해상도로 잡았다면 640 x 1136 을 기준으로 포토샵 화면 작업을 해서 넘기시면 됩니다. 그러면 개발자는 디자이너가 계산해 넘긴 수치값의 1/2 을 곱하거나 1.5 배 하는 등 계산을 해서 작업을 하게 됩니다. XCode 에서의 작업 화면 만약 750 기준으로 작업을 해서 드리면 1/2 값을 저기에 입력하는 식으로 작업합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포토샵에서 드리는 수치가 최종값이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 모든 수치가 짝수가 되고 , 맞아 떨어지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개발자가 나누고 곱해도 소수점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이프렌즈펫 작업을 할때는 한 이미지로 여러 해상도를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 6의 배수 로 크기를 계산한 작업물을 드렸습니다. *좌표 절대적인 건 아니고.. 대략 저런 기준으로 잡아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 아이폰은 절대 좌표 로 작업합니다. 그러니까 상단 Status ...
android의 특징중 하나인 뒤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뒤로가기 버튼을 통해 대부분의 앱을 종료 하기 때문에 android사용자들은 앱을 종료 하기 위해서 뒤로가기를 연속적으로 누르는 행동을 많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료의 의사가 아니고 뒤로가기를 눌렀는데 앱이 종료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에 대비해서 국내 앱들은 뒤로가기를 두번연속으로 누른경우에만 앱을 종료 시키는 방법을 많이 사용 합니다. 해외 앱들은 굳이 이런기능들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걸 보면 국가별 사용하는 방식의 차이가 있나보다란 생각도 하게 됩니다. 뒤로가기 두번연속으로 눌렀을때 종료하는 방법은 쉽게 구현 할수 있습니다. 우선 activity에서 뒤로가기 이벤트를 제어 해야 합니다. @Override public void onBackPressed() { super . onBackPressed ( ) ; } onBackPressed 함수를 오버라이드 해줍니다. private final long FINISH_INTERVAL_TIME = 2000 ; private long backPressedTime = 0 ; 우선 누르는 이벤트사이의 시간 간격을 위해 FINISH_INTERVAL_TIME을 지정해 줍니다. 설정된 시간 이내에 연속적으로 뒤로가기가 이벤트가 일어났을때만 종료 되는 것 입니다. 설정해 놓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두번 눌러야 종료되는 상태로 초기화 됩니다. backPressedTime을 통해 첫번째 뒤로가기 이벤트가 일어난 시간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Override public void onBackPressed() { long tempTime = System . currentTimeMillis ( ) ; long intervalTime = tempTime - backPressedTime ; if ( 0 < = int...
* 다음 글은 '그로그 해킹(라이언 홀리데이 저)' 과 '그로스 해킹:성장의 시대를 위한 안내서'(조민희 저/디지털북스) 책에 있는 글을 참고해서 작성되었습니다. * 이 문서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HotMail 핫메일 핫메일은 최초의 무료 웹 메일 서비스입니다. 창립자들은 처음에 일반적인 방식대로 광고판에 광고를 하거나, 라디오 광고를 하거나, 스팸 메일을 불특정 다수에게 뿌려 광고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고려했습니다. 그러다가 핫메일의 투자자 중 한 명인 티모시 드레이퍼가 핫메일의 모든 보내는 이메일 밑에 문구 하나를 추가할 것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보내는 이메일의 맨 밑에 '추신: 당신을 사랑합니다. 핫메일에서 무료 이메일 계정을 받으세요 (P.S.: I love you. Get your free-e-mail at Hotmail)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몇 개월 동안 실행을 주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작은 기능이 모든 것을 뒤바꾸었습니다. 이 광고가 귀엽고 창의적이어서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필요로 헀던 놀라운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문구를 이메일 하단에 넣은 후 하루 3,000명 정도의 사용자가 있던 핫메일은 6개월 만에 백만 명의 이용자가 생기고, 5주 뒤 이용자 수는 다시 두 배가 되었습니다. 1997년 12월, 거의 1,200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핫메일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가 4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당시 인터넷 사용자는 고작 7,000만 명이었다고 합니다) 이메일 하단 문구를 넣은 후 핫메일의 성장 이미지 출처: http://bit.ly/2vQljLt 핫메일이 4억 달러의 브랜드가 되기까지 들인 투자 비용은 불과 30만 달러였습니다. 3천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는 데에 걸린 시간은 출시로부터 불과 30개월. 지금은 핫메일의 이름은 바뀌었지만 여전히 존재한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플랫폼사업팀에서 ios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남산타워입니다. 첫 게시글은 어떤글이 좋을까 고민하다가, 강좌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ios 개발자라면, 모두들 오픈소스를 많이 이용하실꺼같은데요. 오픈소스를 이용해서, 쉽게 앱을 제작하는 하는 강좌를 써보려 합니다. 요즘 앱 순위중에 가장 상위에 있는 앱이 카메라 앱인데요. 여러 필터들을 이용해서, 예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엄청 어려운 부분이지만, 오픈소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강좌는 총 3부로 구성해보았습니다. [iOS 강좌] 오픈소스로 쉽게 카메라 앱 만들기 - 1부 (cocospods) [iOS 강좌] 오픈소스로 쉽게 카메라 앱 만들기 - 2부 (카메라) [iOS 강좌] 오픈소스로 쉽게 카메라 앱 만들기 - 3부 (필터) 일단 첫 시간에는 CocosPods를 파헤쳐보겠습니다. CocosPods는 ios 개발자라면, 한번은 들어보셨을꺼예요. cocosPods는 Objective-C 코코아 프로젝트의 종속적 관리자입니다. 쉽게 말해, 오픈소스나 라이브러리를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 인데요. xCode에서 플러그인를 설치하고 이용했으면 좋았으나, 별도의 프로그램입니다. 이 도구를 만들어준 개발팀에 감사해야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cocosPods 사이트에 접속해서 상세히 알아보시면 될꺼같습니다. https://cocoapods.org/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프로젝트 생성 2. CocosPods 다운로드 3. CocosPods 설치 4. CocosPods 설정 및 라이브러리 설치 1. 프로젝트 생성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CocosPods 다운로드 터미널에서 cocosPods를 다운받습니다. 맥의 파인더를 열고,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 파인더/응용프로그램/유틸리티) 터미널이 실행 되면,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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