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이야기] 고양이가 좋아하는 것 12가지



고양이가 좋아하는 것 12가지


1. 눈키스
고양이가 느리게 눈을 깜박이는 것을 눈키스라고 한다. 자신을 사랑해달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대답하려면 고양이 눈을 비스듬히 바라보면서 눈을 천천히 감았다 뜨면 된다.

2. 머리 쓰다듬기
고양이는 사람이 자신의 몸을 만지는 것을 싫어하지만 유일하게 머리 부분은 싫어하지 않는다. 특히 귀와 귀 사이, 콧등, 뒷통수 등을 만져주면 매우 좋아한다. 운이 좋으면 그르릉 소리도 들을 수 있다.

3. 캣닢
허브의 일종인 캣닢은 고양이 마약으로 불린다. 코에 살짝 갖다 대면 마약에 취한 듯 행복해하는 고양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4. 박스 고양이는 자신의 체형에 맞는 밀폐공간에 있을 때 안정감을 느끼는 습성이 있다고 한다. 5. 비닐봉투 고양이는 비닐봉투의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매우 좋아한다. 비닐봉투를 흔들면 구석에 숨어있던 고양이가 달려올지도 모른다. 6. 깃털 장난감 깃털이 달린 장난감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중 하나다. 깃털이 달린 낚시대를 흔들면 고양이가 마구 흥분하며 낚시대에 달려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7. 통조림 캔 사료에는 보통 참치나 연어, 게맛살 등이 들어가는데 향과 맛이 강해 고양이들이 선호한다. 자주 먹이면 비만과 치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8. 스크래쳐 고양이는 긁으면서 영역 표시를 하거나 반가움을 표현한다. 또 근육 단련과 발톱 갈이를 위해서 발톱 긁기를 하기도 한다. 스크래쳐 위에 캣닢을 솔솔 뿌려두면 행복해한다. 9. 일광욕 고양이는 햇빛을 쐬면서 비타민 D 를 합성하고 털도 살균한다. 또 햇빛은 곰팡이 방지와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11. 수면바지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는 것을 보고 싶다면 수면바지 위에 올려놓으면 된다. 고양이는 수면바지 특유의 부드러운 촉감을 매우 좋아한다.

댓글

주간 인기글

카드뉴스 마케팅 팁

[ubuntu] 신규 계정에 sudo 권한 추가하기

SPA(Sigle Page Applications) 란 무엇인가?

[Vue] 전화번호 입력/조회시 '-' 자동으로 넣어주기

[MySQL] DB Time Zone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