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이야기] 고양이 성격 유형 5가지








1. 개냥이
이들은 집사의 무릎이나 배에서 식빵을 굽는 것을 좋아한다.  또 출근길을 배웅해주는 '출근 냥이',  현관까지 마중 나와주는 '마중 냥이'가 이 과에 속한다.    이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집은 자신이 앉을 무릎이 많은 집이다.  기분 좋은 에너지가 넘치고  자신을 사랑해주는 가족들이 많다면 더욱 훌륭하다.  개냥이 는 언제나 자신의 턱을 긁어줄 사람을 찾아다닌다.

2. 사냥꾼 고양이
대부분의 고양이가 사냥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사냥꾼 고양이는 좀 더 유별난 편이다.  다른 고양이가 두 발로 장난감을 잡는 것에 그친다면  사냥꾼 고양이 는 미친 듯이 장난감을 쫓아다니며 집착한다. 장난감을 이빨로 마구 물어뜯으며 놓지 않기도 한다.  이들에게 가장 좋은 환경은 샤낭거리가 많은 농촌이다.   파리나 새가 많으면 더욱 좋다.

3. 고양이의 고양이
사람보다는 고양이와  잘 지내는 유형이다.   아주 어린 시절부터  다른 고양이와 함께 자란  경우가 많다.  이들은 다른 고양이를  그루밍해주거나  자신의  얼굴을 다른 고양이 얼굴에 문지르는 것을  좋아한다. 종종 다른 고양이를 껴 안은  채 잠을 자기도 한다.

4. 까다로운 고양이
까다로운 고양이는 겁이 많고  주위 환경에 민감하다.   사람에 대한 경계가 심해  친해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한다.   까다로운 고양이는 자신만의   공간을 좋아하고  독립적으로 생활한다.  사람과는 데면데면하게  지내는 게 보통이다.

5. 호기심 많은 고양이
호기심 많은 고양이는 특별한 DNA와  어린 시절 새로운 환경에 노출된 경험의 조합이다.  이들은 일단 새로운 것이 보이면 탐색하고 조사하려고 한다.  조그 마한 틈이 보이면 일단 머리를 들이밀고 보기도 한다. 박스나 핸드백, 쇼핑백 등은 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물건이다.     호기심 많은 고양이는 여러 사람이  드나드는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잘 지낼 수 있다.  하지만 어디든지 몸을 넣어 보려고 하기 때문에  약간 성가시게 느껴질 수도 있다.


댓글

주간 인기글

[부트스트랩] 소개와 사용 방법

[앱 디자인] 디자인 가이드 만들기 - 안드로이드

[앱 디자인] 디자인 가이드 만들기 - 아이폰

[iOS] WKWebView 시작하기

android의 SharedPreferences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