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디자인] 벤치마킹에 유용한 사이트

*이 문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앱 디자인을 처음으로 시작하면서 많은 자료를 웹에서 찾았는데요, 이미 많이들 아시겠지만 유용한 사이트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Behance 
[UI, BI, App, Web]


디자이너들 사이에 가장 유명한 포트폴리오 사이트이지요? ㅎㅎ
지인의 지인이 심플한 아이콘 디자인을 이곳에 올렸다가 애플 본사에서 연락이 와서 채용되었다는 깜짝 놀랄 소식도 들은 적 있습니다. ㅎㅎ 그만큼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어필할 수 있는 공간이고 퀄리티 높은 작업물들이 아주 많구요. Adobe ID로 로그인해서 마음에 드는 포트폴리오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Dribble 
[인터랙션, 모션, 컬러]



목록에서 보고 싶은 디자인 작업물을 선택한 뒤, 오른쪽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해당 컬러톤의 디자인 작업물을 찾아줍니다. 원하는 컬러 톤 벤치를 할 때 유용하구요.


[1] 원하는 컬러 선택

[2] 선택한 컬러 톤의 디자인 보여줌


또 한가지 강점은 상단 메뉴에 Shots > AnimatedGIFs 를 누르면 인터랙션 GIF 들이 나오는데 꽤 퀄리티가 높습니다. 인터랙션을 벤치마킹할 때 유용합니다.

각종 인터랙션 GIF

그밖에 Dribble 만큼 컬러 톤 벤치하기에 유용한 사이트는

https://brandcolors.net/

온갖 브랜드의 메인 컬러를 한눈에 보고, 간단한 클릭만으로 색상값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Adobe Kuler가 있습니다.

https://color.adobe.com/ko/create/color-wheel/

원하는 색상 조합을 만들어서 공유할 수도 있고, 타인이 올린 색상조합을 저장해서 Photoshop 에서 Color Themes 를 꺼내 사용할 수도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https://coolors.co/

이 곳도 비슷한 톤의 컬러를 매치하는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Pinterest [UI, UX, Web,APP]




핀터레스트에서 app ui design 등으로 검색하면 정말 많은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웬만한 포트폴리오 모음 사이트보다 좋더라구요



안드로이드 머티리얼 디자인 가이드라인 문서
[Mobile App UI, UX]




앱에서 기본적으로 스타일, 색상 정의를 어떻게 하는 게 좋은지, 어떤 방식의 디자인을 권장하는지 매우 잘 정리된 문서입니다. 앱 디자인을 처음 시작할 때 참고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UX 관점에서 확인, 취소 버튼 위치 같은 것은 안드로이드/아이폰 가이드가 다르기 때문에 만드는 앱의 OS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한 가지 디자인으로 두 OS 버전 모두에 배포한다면 둘 중 하나의 가이드라인을 앱 내에서 일관되게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주간 인기글

카드뉴스 마케팅 팁

[ubuntu] 신규 계정에 sudo 권한 추가하기

스타트업 성장 곡선 The Startup Curve

[정보] 인스타그램은 당신의 소리를 '듣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현수막/명함 등 인쇄물 디자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