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획자를 위한 WireFrameTool - PowerMockup 소개


오늘은 서비스 기획자에게 필요한 WireFrame Toll 중에 PowerMockup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주로 카카오의 OvenApp 을 이용하여 화면설계를 진행 했습니다.
그런데 간혹 결과물을 PowerPoint 로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 됩니다.

검색 해보니 PowerMockup 은 PowerPoint 에 plug-in 형식으로
PPT 문서로 WireFrame을 편리하게 만들도록 도와주는 개념입니다.
아래 제품소개 동영상을 보시면 바로 이해가 되실 겁니다.



그럼 체험판을 다운로드 하여 프로그램을 사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운로드 사이트 접속
https://www.powermockup.com/


2. 체험판 다운로드
2
메인 페이지 에서 DOWNLOAD TRIAL 을 선택하여 체험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3.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
image
image

image
간단하게 Next 버튼 클릭을 통해서 설치 진행이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Run PowerMockup 을 선택하여 파워목업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4. 파워목업 실행
image
파워 목업이 실행되면 환영인사와 함께 파워목업 사용 방법에 대한 PPT 가 실행 됩니다.


5. 파워 목업 툴 사용하기
image
파워목업이 설치되면 리본메뉴에 “Power Mockup” 메뉴가 추가됩니다.
Power Mockup > Show Shapes Panel 을 선택하면 우측에 Power Mockup Shapes 메뉴가 생성됩니다.

제공되는 Layout 을 활용하면 Drag&Drop 을 통해 간략하게 화면 구성이 가능합니다.
image


체험 버전 이므로 일부 Shape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사용 불가능한 Shape를 사용하려고 하면 “Full Version Required”  라는 메시지가 표출되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image



6. Custom Shape 사용하기
image
PowerMockup 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Shapes 외에 사용자가 원하는 Shape를 저장해 놓고 필요 시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는 Custom Shape 기능을 제공합니다.
객체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Add to PowerMockup 이라는 메뉴가 표출됩니다.


Add to PowerMockup 을 선택하면 저장할 카테고리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Custom Shapes 를 선택하고 Add Shape 버튼을 클릭합니다.
image


Custom Shapes 항목에 추가된 객체가 표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mage



7. 유료버전 구매
https://www.powermockup.com/order
image
유료 버전은 단일, 소규모팀, 팀, 엔터프라이즈 단계로 나뉘어져 있으므로
원하는 라이센스를 구매하여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일 라이센스 금액은 $59.99 입니다.


8. 무료 라이센스 발급
https://www.powermockup.com/order/free-license
image
파워목업 프로그램은
블로거 , 기자 그리고 MS MVP 를 대상으로하여 단일 라이센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거의 경우 PowerMockup 평가판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고
담당자에게 메일을 발송하면 확인 후 라이센스를 발송해 준다고 합니다.
메일 발송시에는 반드시 블로그 주소와 사용자 이름을 Full-Name을 작성해야 합니다

체험판을 사용해 보고 필요하신 분들은 Free - License 요청을 통해서
무료로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

주간 인기글

카드뉴스 마케팅 팁

[ubuntu] 신규 계정에 sudo 권한 추가하기

SPA(Sigle Page Applications) 란 무엇인가?

안드로이드에서 당겨서 새로고침(SwipeRefreshLayout) 쉽게 구현하기

[AWS] WinSCP 를 이용해 Linux 인스턴스로 파일 전송하기